NEWS_POLICY_DOCU

NEWS_POLICY_DOCU

마을뉴스레터
정보마당 > 마을뉴스레터
마을뉴스레터
Back
임실군, 2019년 마을해설사 양성교육 수료식
작성일 2019-09-04 09:54 이름 임실인
폰트확대 폰트축소

2056604_265950_3043.jpg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임실군이 실시하는‘2019년 마을해설사 양성교육 수료식’이 12일 군민회관에서 열렸다.

이날 수료식에는 심민 군수를 비롯 교육생 30여명이 참석, 교육과정을 이수한 23명의 교육생들에 수료증이 전달했다.

이날 수료식에서 교육과정에 열정적으로 참여한 삼계면 김학직 교육생에는 임실군수 표창패가 수여됐다.

또 마을해설 프로그램 제작 및 발표 우수자인 삼계 이태준 교육생에도 (사)임실군마을가꾸기협의회장 표창패가 주어졌다.

마을해설사 양성교육은 방문객들에 마을이 가진 자원의 다양한 가치와 의미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즐거움까지 선사하는 전문가를 육성하는 교육으로서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총 10주간에 걸쳐 진행됐다.

교육과정은 임실의 대표관광지나 문화재, 임실문화 알아보기 등을 통해 기본적인 향토문화 지식이 숙지됐다.

이를 바탕으로 창조적인 해설기법과 스토리텔링 만들기, 마을해설 프로그램 제작 및 발표 등의 교육내용이 제시됐다.

교육을 수료한 마을해설사들은 향후 각종 마을만들기 사업들과 연계해 방문객들에 다양한 마을이야기를 홍보하게 된다.

심민 군수는“우리만의 이야깃거리를 발굴해 마을공동체 강화와 농촌관광 활성화로 이어지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박정우
다른기사 보기

출처 : 전북일보(http://www.jjan.kr)

댓글
짧은 답글일수록 더욱 신중하게, 서로에 대한 배려는 네티켓의 기본입니다.
  왼쪽 보안문자 입력
이름 :  
비밀번호 :  
글저장
글목록